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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5-07농민신문]순천조공법인, 서울 도심에서 설명회-소비자 찾아가는 농산물 마케팅
강성민
, 2013-06-26[14:40], 조회 : 766, 추천 : 211
Homepage : http://nongmin.com/article/ar_detail.htm?ar_id=202150&submenu=articletotal
순천조공법인, 서울 도심에서 설명회
소비자 찾아가는 농산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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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이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유통업체 구매 담당자를 초청해 상품설명회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산지가 소비지를 힘들게 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유통업체와 도매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품질의 농산물을 공급할 테니 믿고 구입해 주십시오!”

 2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태평로1가에 위치한 코리아나호텔 7층 스테이트홀. 결혼식 피로연 같은 행사가 치러질 법한 이 연회장에 배와 참다래가 소담스럽게 담긴 농산물 진열대가 등장했다. 6월과 10월께 각각 출하되는 매실과 단감은 깔끔하게 디자인된 다양한 단위의 포장상자가 그 자리를 대신했다.

 전남 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경수)이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개최한 상품설명회가 화제다.

순천농협·별량농협·순천원예농협이 참여하는 순천조공법인은 이날 법인 출범 3년 만에 처음으로 ‘<하누리네> 대소비지 마케팅 설명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이광하 순천농협 조합장 등 산지 관계자를 비롯해, 농협중앙회 품목별 바이어(구매 담당자)와 수도권 도매시장 경매사, 유통업체 바이어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하누리네>는 ‘한마음 한뜻 한열매’라는 뜻에서 지은 순천조공법인의 공동브랜드다.

 이 자리에서 순천조공법인은 순천을 비롯해 여수·광양·구례·보성·강진·장흥 등 전남 동부권 7개 시·군에서 생산된 매실·단감·배·참다래 등을 유통업체별 구미에 맞게 연중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고 이날 발표를 맡은 한기인 한스농업전략연구소장을 통해 밝혔다.

각 품목의 농업인 대표들도 소비지 요구에 걸맞은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다짐했다.

 업계 관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방찬섭 농협 농산물도매부 대외마케팅팀장은 “소비지에 찾아오는 산지의 마케팅 활동 그 자체가 유통업체들엔 좋은 인상을 남긴다”고 했다.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내 청과법인인 ㈜부평농산의 이우재 경매사는 “소비지에서 바이어와 농가가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이런 행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경수 대표는 “산지에 앉아 농산물을 구매해 가라고 할 것이 아니라 소비지를 찾아다니며 우리 지역 농산물의 장점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영 기자


2013-06-26[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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